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기도의회] 최만식 의원, 기능성 양잠산업의 지속성장과 농가의 안정적 정착 위한 조례 상임위 통과:오산일보

오산일보

[경기도의회] 최만식 의원, 기능성 양잠산업의 지속성장과 농가의 안정적 정착 위한 조례 상임위 통과

최문주 | 기사입력 2023/04/21 [15:39]

[경기도의회] 최만식 의원, 기능성 양잠산업의 지속성장과 농가의 안정적 정착 위한 조례 상임위 통과

최문주 | 입력 : 2023/04/21 [15:39]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기능성 양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21일 소관 상임위원회인 농정해양위원회를 통과했다.

 

기능성 양잠산업은 친환경 농업의 상징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관련 산업 및 농가에 대한 지원이 부족해 체계적인 육성 및 농가의 안정적인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조례를 발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례안에는 지원계획, 잠종 구입 및 농가에 대한 지원사업, 전문인력 양성, 경기도 양잠인의 날 등의 내용이 담겼다.

 

최만식 의원은 “국내 양잠산업은 역사가 깊을 뿐만 아니라 1970년대에는 세계 3대 잠사 생산국이었을 정도로 전 세계에 위상을 떨쳤던 적이 있었지만, 경제 성장, 도시화, 공업화 등으로 인해 현재는 과거의 기반을 거의 잃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양잠산업은 과거의 단순 입기만 하는 양잠이 아니라 오디, 뽕잎 등을 활용한 화장품, 와인, 차 등 다양한 기능성 양잠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며 “변화한 현실에 맞는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농가의 소득 창출뿐만 아니라 도민의 건강과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상임위원회를 통과한 조례안은 오는 27일 열리는 3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