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경동인재개발원과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2026년 신규 공직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5년 이후 임용된 신규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조직 적응력을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시장과 함께하는 시정공감토크를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가 초빙 직무 교육, 주요 시정 현장 견학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신규 공직자들이 공직 사회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내용을 다루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공문서 작성, 스마트 업무보고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사례 중심의 실무 강의는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또한 삼성전자와 평택아트센터 등 지역 내 주요 거점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 활동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시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이 새내기 공직자들이 공직자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업무에 매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평택시#공직자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