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2023년 제2차 부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오산일보

오산일보

[부천시] 2023년 제2차 부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최문주 | 기사입력 2023/04/21 [15:21]

[부천시] 2023년 제2차 부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최문주 | 입력 : 2023/04/21 [15:21]

 

▲ 부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진행 모습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용익 부천시장, 이상희 관장)는 지난 20일‘2023년 제2차 부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2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실무 연석회의를 진행한 이후 두 번째 회의로 ▲신규위원 위촉 ▲실무분과 운영현황 보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현황 및 계획 보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임기연장 추진현황 보고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주요 추진현황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증진 과정에서 민간의 참여와 협력 기반을 다지고, 부천시가 당면한 지역사회 복지문제 등의 현안을 해결하는 대표적인민·관 사회보장 거버넌스 기구다.

 

이상희 공동위원장은 “사회적 약자들이 느끼는 어려움에 관심을 가지고 이웃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정체성을 잘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부천시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해 대표·실무·분과 단위 간연계·협력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소영 부천시 통합돌봄과장은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단위 간 연계·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