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시흥시] ‘같이, 가치 있는 노동존중 공동주택 만들기’힘 모은다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14 [10:33]

[시흥시] ‘같이, 가치 있는 노동존중 공동주택 만들기’힘 모은다

임은순 | 입력 : 2023/04/14 [10:33]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공동주택 내 근로자의 고용 안전 및 권익보호 실천의 장을 만들기 위해 시흥시노동자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같이, 가치 있는 노동존중 공동주택 만들기’ 상생 협약식을 오는 27일 시청 늠내홀에서 개최한다.

 

협약식은 공동주택단지 내 근무하는 근로자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실천을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시흥시 지부장을 비롯해 아파트 단지의 입주자대표회장, 관리소장, 경비·청소노동자가 참석해 상생협약 체결을 선포할 계획이다.

 

시흥시 주택과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이 공동주택 내 근로자의 열악한 근무환경과 단기 근로계약과 같은 부당한 처우를 개선하고 근로자와 입주민 간 상생공동체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관내 아파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참여를 원하는 아파트 단지는 온라인, 이메일 또는 팩스 신청으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노동자지원센터(031-434-050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시흥시는 공동주택단지 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휴게권을 보장하기 위해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외에 ‘아파트 경비·청소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사업’도 병행 중이다.

 

현재 신청 단지를 모집 중이며, 아파트 1개 단지당 경비·청소노동자 휴게시설 각 1개소씩 2개 시설까지 지원되며, 1개소 당 최대 500만원(단지당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