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남양주시] 오남읍 사회단체협의회,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성금 전달

최문주 | 기사입력 2023/03/28 [12:00]

[남양주시] 오남읍 사회단체협의회,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성금 전달

최문주 | 입력 : 2023/03/28 [12:00]

 

 

남양주시 오남읍(읍장 이석찬)은 지난 27일 오남읍 사회단체협의회(회장 김기전)가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성금 3,030,000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오남읍사무소 읍장실에서 오남읍장, 오남읍 사회단체협의회장, 오남읍 이장협의회장, 나눔복지재단 나눔사업부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남읍 사회단체협의회는 이장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남녀의용소방대 등 오남읍 내 사회단체 상호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오남읍 발전을 도모하는 협의회로, 이번 후원금은 튀르키예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국제사회의 도움과 위로가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모금을 통해 마련됐다.

 

김기전 사회단체협의회장은 “대규모 지진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길 바란다.”라며 “오남읍 사회단체협의회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화합으로 소외된 이웃을 돌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석찬 오남읍장은 “지진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이번 후원금을 통해 멀리서 응원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전달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후원금은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전달됐으며, 튀르키예 피해 국민들의 긴급 구호와 피해 지역 재건, 보건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