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린이 건강생활습관 정착을 위한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 새싹건강다지기 운영

최문주 | 기사입력 2023/03/23 [11:58]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린이 건강생활습관 정착을 위한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 새싹건강다지기 운영

최문주 | 입력 : 2023/03/23 [11:58]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조기 건강생활습관의 정착을 위한 사업인 ‘새싹배움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새싹배움터’는 크게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통합건강사업이다. 먼저, 보육교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이 있다. 이는 어린이의 조기 건강생활습관 정착에 앞서, 보육교사가 어린이 건강관리를 지도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다.

 

그리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생활터 통합건강교육을 실시하는 ‘새싹건강다지기’가 있다. 이는 안중보건지소에서 지원하는 통합건강교재를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영양, 아토피, 구강, 금연 교육을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반복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새싹배움터’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은 오는 3월 27일까지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안중보건지소 건강증진팀(031-8024-8618)에 접수하면 된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성장기 유아동의 건강관리가 평생 건강의 기반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통합건강교육을 통해 아동의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